현상과 상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현상과 상태

현상과 상태

11b12f66895356b7ff7175de7c4b6e2c_1575438026_0715.jpg><br style= 

수행은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기초 바탕인 호흡법(하심)으로 튼튼하게 받 쳐주고 공부하는 방법과, 다른 하나는 처음부터 심안에 집중하여 시작하는 방법, 이 두가지가 있으 며 어느 것이 더 나은 공부인가 하는 것은 엄연히 구분하기란 매우 어려우나, 다만 기초바탕인 하심 에서부터 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공부를 하다보면 여러 가지 나타나는 현상이 있는데, 편의상 1차원 , 2차원, 3차원으로 구분한다. 

느 정도 하다보면 1차원 필름현상(수행중 보이는 현상을 말함)이 보이게 되며, 주로 파랑,초록, 주황,분홍 등의 색깔 또는 우주가 나타난다. 예를들면 수행중 눈앞에 많은 별들이 앞으로 지나가거 나 뒤로 지나가는 것이나, 구름들이 몰려오기도 하고 지나가기도 하고, 또는 휘황찬란한 달이 눈앞 에 보이기도 하며, 또는 하늘의 빛이 눈앞에 선명하고 찬란하게 비치기도 한다. 어떤때는 수평선 저 건너 태양이 뚜렷하고 웅장하게 나타나기도 하고, 파란 하늘이 보기 좋게 펼쳐 보이기도 하며 이 외에 수많은 현상들이 나타나며, 사람에 따라 약간씩은 차이가 있음을 밝혀둔다.

2차원 필름현상이라 하면, 주로 산에 식물들이나 풀,나무,꽃,들판 등 여러 종류의 식물들을 칭하며, 2차원은 1차원보다는 많이 나타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그리고 1차원, 2차원이 지나면서 고급차원 인 3차원 필름현상이 나타나며, 이는 작은 곤충서부터 동물들, 사람까지를 말하고 수행중 눈앞에 조 금씩 나타나다가 수행이 어느 정도 향상되면 자주 보이며, 이중에서도 사람얼굴이 나타나는 것이 제일 어려운 차원이다.

행의 참맛은 이때부터라고 볼 수가 있고 재미있는 현상이며, 이 필름현상 과정이 발전하면 1차 원, 2차원을 배경으로 주로 3차원의 고급차원인 사람얼굴도 많이 볼 수가 있는 차원으로 향상된다. 이 필름 상태가 수행중 하루에도 수십 번, 경우에 따라 긴 수행중에는 숫자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 로 많이 보이며, 계속 자주 나타나 보이는 상태가 되면, 이 상황은 이미 심안이 열려있으며 모든 것 을 볼 수가 있는 기초, 나아가 더 높은 차원의 공부를 할 수 있는 것이다.

행의 목적은 나의 참모습을 찾아 발전, 향상시킴으로써 나로 인한 나의 가족,인척,친지, 알고있 는 모든 사람들도 내 발전과 향상에 따라 좋은 복을 누릴 수 있는 것이므로 열심히 하길 바란다. 수행은 정도의 고도의 참수행인에게 배움으로써 참길을 찾고 빠른 정진과 향상이 있는 것임을 참고 로 밝혀둔다.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도서출판 참수행

도서출판 참수행

Copyright © 도서출판 참수행 All rights reserved.

오늘 : 899 | 어제 : 939 | 전체 : 2,862,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