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의 중요성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수행의 중요성

수행의 중요성

11b12f66895356b7ff7175de7c4b6e2c_1575438026_0715.jpg><br style= 


심은 삶의 근본 바탕으로 중요한 나의 원래 형성된 근본 마음자리이며 마음의 근원이다. 인간의내면 깊숙한 곳에 자리를 잡고 있는 한없이 넓은 근본바탕의 마음 밭이며, 이곳에 삶의 기본을 비롯한 모든 것이 있고 또 선(행복)과 악(불행,고통)이 모두 이 하심에 거의 형성되어 있다. 하심은 삶을살아가는데 매우 중요하고 온갖 잡념, 망상이 이곳에서 나오며, 행복한 삶의 기본도 이 하심에 있는것이다. 참수행 1단계 호흡에서도 하심에 꼭 의식하는 것을 기본으로 삼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이고, 앞으로 단계가 올라갈수록 이 자리(하심)가 매우 중요한 자리라는 것도 스스로 알게 될 것이다.

선(행복)과 악(불행,고통) 도 1단계 호흡을 하면서 삶의 이치뿐 아니라 악을 소멸하고 선을 키움으로써 행복한 삶을 사는데 기본 역할을 해주는 것이 1단계 호흡이다. 예를 들어 환경조건과 여건이 똑같은 속에서도 어느 사람은 행복하게 살고 어느 사람은 불행하게 삶을 사는 것을 우리 주위에서도 흔히 볼 수가 있는데 이 자체도 이 하심에 선, 악이 형성된 상태로 살아감으로써 전혀 다른 삶을 사는 것이다.

어떤 경우에 똑같은 괴로움과 슬픔 속에서도 어느 사람은 참고 이겨 나가고 어느 사람은 슬픔과괴로움 속으로 빠져 들어 헤어나지 못하고, 불행 속에서 삶을 살아가는 것도 흔히 볼 수가있는 광경이다. 인간의 삶이란, 내면(하심) 바탕 속에 형성된 상태로 사는 것이므로 악(불행,고통)을 소멸하고선을 키움으로써 행복과 불행이 좌우되는 것이다. 1단계 호흡은 그래서 매우 중요함을 말할 수 있는것이다.

이란 누구든 행복한 삶을 살고 싶고 어떻게 하면 고통과 괴로움과 번뇌망상에서 벗어날 수 없을까 하는 생각은 누구나 하고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은 생각뿐 방법이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1단계호흡을 함으로써 악은 근본적으로 소멸되는 것이며, 또 이는 행복한 삶에 빠른 지름 길이고 나아가앞으로 수행하는 데도 엄청난 큰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므로 육체뿐 아니라 내면 깊숙한 하심까지도 근원적으로 해결하는 것이므로 열심히 하길 바란다.

한 인간의 내면(하심)에 내재되어있는 악을 소멸하는 것만이 참삶을 사는 길이며, 바로 이것이앞으로 살아가는 데에도 크나큰 보람과 뜻(의미)있는 삶에 큰 도움이 될수 있는 것이다. 1단계 호흡으로 몸에 활력과 삶의 희망을 줌으로써 참삶의 의미를 알게 되며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기틀이이루어지므로 1단계 호흡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의미가 여기에 있음을 밝혀둔다.

참수행의 단계

1단계 : 하심(下心)의식(意識)호흡. 주로 1차원 필름현상 왕성함.

2단계 : 중심(中心)유통. 1,2,3차원 필름현상 왕성함.

3단계 : 중심과 방광(생식기). 1,2,3차원 필름현상 왕성함.

4단계 : 중심과 모든 장기까지. 1,2,3차원 필름현상 왕성함.

5단계 : 전신유통(全身流通). 1,2,3차원 필름현상 왕성함.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도서출판 참수행

도서출판 참수행

Copyright © 도서출판 참수행 All rights reserved.

오늘 : 135 | 어제 : 179 | 전체 : 2,851,611